티스토리 뷰

반응형

벚꽃

 매년 봄이 되면 벚꽃을 기다리게 되는데요. 2023년 2월 8일 웨더아이가 안내한 보도자료에 따라 올해 벚꽃 개화시기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만개시기, 전국 벚꽃 축제 일정, 벚꽃 명소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와 만개시기


2023년도 벚꽃 만개시기는 벚꽃 개화하고 대략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절정에 이르게 되면 만개하게 됩니다. 각 지역의 예상 개화시기와 만기 예상시기입니다. 서울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8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3일입니다. 인천의 개화예상시기는 4월 3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10일입니다. 수원의 개화예상시기는 4월 1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8일입니다. 춘천의 개화예상시기는 4월 5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12일입니다. 강릉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31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5일입니다. 서산의 개화예상시기는 4월 4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11일입니다. 청주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7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2일입니다. 전주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2일, 만기 예상 시기는 3월 29일입니다. 대구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6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2일입니다. 울산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4일, 만기 예상 시기는 3월 30일입니다. 창원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1일, 만기 예상 시기는 3월 28일입니다. 부산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4일, 만기 예상 시기는 3월 30일입니다. 포항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5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1일입니다. 광주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2일, 만기 예상 시기는 3월 29일입니다. 안동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30일, 만기 예상 시기는 4월 5일입니다. 서귀포의 개화예상시기는 3월 20일, 만기 예상 시기는 3월 27일입니다.
 

●전국 벚꽃 축제 일정

강릉-강릉 경포 벚꽃축제는 4월 초~중순 예정입니다. 매년 4월 경호 일대에서 개최되는 축제는 강릉의 대표 봄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5.21km의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벚꽃나무들과 개나리, 수선화등 작은 꽃들이 관공액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탁 트인 경포호수 구경도 좋습니다. 경포대 진입로에서 부터 체험행사, 사진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며 시민노래자랑, 문화공연, 걷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리고 푸드트럭과 다양한 먹거리 등이 열립니다. 경주-벚꽃마라톤 대회, 벚꽃축제는 4월 초 예정입니다. 경주는 왕벚꽃축제도 3월 말에 행사 예정입니다. 경주 시내권 명소인 흥무로와 대릉원 쪽의 벚꽃길이 만개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보문관광단지도 개화가 되면 상담회 아름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만개 시기에 들어서면 날씨에 민감해집니다. 강풍이 불거나 비가 내리면 할 이틀 만에 꽃이 떨어지기도 하지만 알씨가 좋으면 최소 4일, 최대 일주일까지는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명소의 순서는 경주시내권에서 보문광관단지와 불국사로 이어지는 동선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경남하동-화개장터 벚꽃축제는 3월 말 예정입니다. 하동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이어지는 6km 구간이 전부 하동 십리벚꽃길입니다.  하동길뿐만이 아니라 3월 말~4월 초 구례, 하동 지역은 모든 길리 벚꽃길로 변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습니다. 국가 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된 길로 야간조명도 설치하여 야간명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부산-강서낙동강 30리 벚꽃축제는 2023년 3월 31~4월 2일까지 대저 생태공원에서 개최합니다. 구포대교 아래 대저 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축제는 벚꽃과 유채꽃, 아름다운 축제 행사는 6회째입니다. 강서구와 구 축제추진 위원회가 주최하고 주관하며 구의회에서 후원합니다. 코로나 감염병으로 안전을 위해 2020년부터 3년간 행사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주민들의 소원이었던 축제를 열리게 되었습니다. 올해 축제는 초청가수 초대와 시민들의 무대행사, 네일아트 등 각종 체험행사와 걷기 대회 백일장 사생대회 등 예전보다 다양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부산은 삼락 벚꽃축제는 2023년 3월 말 예정입니다. 창원진해 -진해군항제축제는 3월 24일~4월 2일 예정입니다.  한국의 유명한 축제 중 하나입니다. 1953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을 계기로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창원시 진해구 중원 로터리 일대입니다. 요금은 무료입니다. 2020년~2022년 3년 동안 코로나로 축제가 취소된 이후 개최하는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차도 빠른 예매를 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울산-궁거랑  벚꽃  한마당축제는 3월 말 예정입니다. 경남사천 -선진리성 벚꽃축제는 3월 말 예정입니다. 경주는 강릉-강릉 경포 벚꽃축제는 4월 초~중순 예정입니다. 경남통영-봉숫골 꽃나들이축제는 3월 말 예정입니다. 서울-여의도 벚꽃축제는 4월 초~중순 예정입니다. 서울은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 초~중순 예정입니다. 대구-이월드 별빛 벚꽃축제는 3월 말~4월 중순 예정입니다. 충북제천-청풍고 벚꽃축제는 4월 초 예정입니다.
 

●벚꽃 명소

서울은 1. 여의도 한강벚꽃축제-윤중로 벚꽃길이라고 부릅니다. 많은 수의 벚꽃나무와 길이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벚꽃시즌이 되면 엄청난 인파가 몰립니다.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여의도 봄꽃축제" 장소 이기도 합니다. 국회 둘레길릉 따라 펼쳐진 분홍색꽃의 향연, 낮에는 푸른빛 하늘과 밤에는 여의도의 야경과 어우러져 아주 아릅답습니다. 2023년 여의도 벚꽃축제는 4월 초중순경 열릴 예정입니다. 작년에는 축제 없이 일부 개방을 했었습니다. 아직 2023년 축제일정을 정해지지 않았지만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주차는 여의도한강공원 공영주차장 이용해야 합니다. 2. 한강과 맞닿은 서울숲은 서울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특히 봄에 벚꽃이 만개하면 산책길이 온통 핑크빛 길을 걷는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 서울숲은 산책로뿐만이 아니라 생태숲, 체험학습원, 문화예술공원, 습지생태원 4개의 권역으로 운영되는 복합공간이기도 합니다. 길을 걷다가 습지를 관찰하기도 하고 사슴을 만날 수 있고 잘 가꾸어진 풀들과 꽃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주차는 자체주차장 이용 가능합니다. 3.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16(능동)에 있는 어린이 대공원호 벚꽃 핫플레이스입니다. 어린이 대공원이라 아이들과 함께 나와서 텐트와 돗자리로 가득합니다. 4. 남산둘레길은 편하게 걷기 쉬운 코스로 되어있습니다. 15개의 입구로 여러 길과 다양한 방법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추천코스로는 북측순환로가 있습니다. 언덕으로 오르거나 내려와도 강북의 도심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넓은 보행자 도로가 이어져 있으며 양쪽나무들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하얀 꽃이 흩난 리는 마름다운 풍경을 볼 수도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걸으면서 사진도 찍고 자연도 즐기면서 행복한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명소로 유명한 남산둘레길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5. 잠실은 쇼핑 공간도 많고 맛집도 많고 공원도 많아서 휴식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벚꽃 시기에는 더욱더 기분 좋은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중 잠실과 가까운 석촌호수는 유명한 벚꽃명소, 벚나무가 멋지게 장관을 이룹니다. 산책로가 깔끔하여 나들이하기에 최고의 명소입니다. 석촌호수와 가까운 올림픽공원이나 종합운동장 바로 앞 아시아 공원도 벚꽃 놀이에 좋습니다. 숨겨진 벚꽃명소로 잠실주동 5단지 아파트 산책도 추천합니다. 6. 선유도 공원도 유명한 명소입니다. 양화대교 중간에 위치한 선유도 공원은 환경재생 생태공원이라고 합니다. 날씨가 좋으면 많은 인파가 몰립니다. 사진 찍기도 좋아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반응형